"2030 솔로들 다 모여라"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 미큐트, Sll 웹예능 헌팅걸과 솔로 파티 개최 < 업계동향 < 기사본문 앱피타이저


2010년 이후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나 소셜데이팅 서비스 등의 온라인 상에서의 이성간 만남에서도 ‘감성적인 교류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파트너로부터 계속 거부를 당한다면, 후에 데이트가 성사되더라도 나쁜 결과로 이어지거나 다른 동기를 가지고 약속 장소에 나가게 된다. 이 외에도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이런 사이트들을 사용하면서 불건전한 중독 증상을 얻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만나컴퍼니에서는 매니져가 전담하여 개인의 성향에 맞는 이성을 소개하고 주선하고 주선완료후에는 매니져가 항시 유선으로 주선완료 및 유무에대해 통보를 하고 본인 확인을 다시한번 거친다. ‘온라인 소개팅에서 피하고 싶은 꼴불견 상대’는 남성 30.4%는 ‘아무리 메시지를 보내도 대답하지 않는 상대’를 최악으로 선택했다. 또 ‘얻어먹을 생각으로 가득한 빈대 근성을 가진 상대’(22%)와 ‘텅텅 빈 유령 프로필의 상대’(17.6%)도 피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가수나 영화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면 같은 키워드를 가진 이성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대신 개개인이 올려놓은 프로필의 성격이나 취미 등 공통사를 바탕으로 사이트 운영자들이 하루에 한명씩 남녀를 연결시켜 준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젊은층에서는 이를 이용해 이성을 소개받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젊은 층은 주로 인터넷에 익숙한 세대이면서 스마트폰의 보급되면서 오프라인 소개팅보다는 온라인 소개팅을 더 선호하는 경향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바로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소개팅 데이팅이 여기에 속하지 않나 싶다. 골든은 자신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을 ‘엄마 같이 고객을 보호해 주고 도와주려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충분한 내용을 얻을 수 없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라도 물어보자. 회사 입장에선 무척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내 돈을 써가며 내 민감한 정보들을 잔뜩 맡긴 것인데 정보주체 입장에서 못 물어볼 이유는 없다. 만약 이에 대한 답변을 회피한다면 당장 탈퇴하는 것을 권장한다.


남성(0.9%)보다 20배 가까이 많은 여성(15.2%)이 ‘오타투성이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가 싫다’고 답했다. 이 같은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을 노리고 돈만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좀 더 친해지고 만나자’는 이유로 시간을 질질 끌다가 결국 연락을 그만하자고 한다. 대면 접촉을 통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가 늘어나면서 외부에서 사람을 만나기 부담스러워졌다.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타인과 얼굴을 보고 대화할 일도 드물어졌다. 대부분이 새로운 인간관계를 쌓기는커녕 기존 인맥도 줄어들 처지에 놓였다.


줌개팅은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나 소셜 모임 업체 등에서 일회성 이벤트로 시작됐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A 데이팅 앱 분야를 넘어 포괄적인 SNS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용자 대다수가 대기업 직장, 전문직 등에 재직 중인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한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 등으로 확장을 준비 중이다. 한국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아시아권 혹은 유럽이나 미국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가입 조건이 깐깐해 비교적 ‘좋은 사람(?)’이 많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선 비대면 후 대면,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가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소개팅 앱을 넘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마담뚜 소개팅(마담팅)’도 등장했다. 마담팅은 과거 남녀를 중매하던 ‘마담뚜’를 자처한 이용자가 사람들에게 쪽지 등으로 ‘셀소(셀프소개)’를 받아 이 정보를 바탕으로 어울릴 만한 이들을 엮어 주는 비대면 소개팅이다.


저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저랑 같이 가입을 해서 누가 먼저 소개팅에 성공을 하나 내기를 했던 친구는 같은 지역에 살고 있던 또래 여자와 실제로 만남까지 이어졌습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가 있으며(무슨 롤도 아니고..;;) 다이아몬드가 되어야 매력적인 상대가 소개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사진을 대충 찍지 마시고 자신의 역대급 인생 사진을 사용하세요.


‘소셜데이팅’은 온라인을 통해 신원이 확실한 남녀회원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서로의 사진, 프로필, 키워드 등을 통해 원하는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현재까지는 온라인 사이트에 관한 법적 조치가 마련된 것이 없지만, 데이트 앱으로 인한 문제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데이트 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정신 건강과 온라인 데이트 사이에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예를 들어,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틴더나 범블에서 상대방과 어울리지만, 여전히 '거부당하고 있다'고 느낀다.

오피가이드 오피러브 오피러브 오피러브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